안녕하세요. 오늘은 5인 이상 단체 금지 기간 연장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지난 달, 정부는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을 막기 위해 5명 이상의 사람들을 모으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이 기간은 12월 18일에서 31일로 완화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설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설을 연장할지 여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5명 이상 모일 수 없게 되는 건 연장되나요? 이 정보와 함께, 우리는 설 연휴 티켓과 휴게소 이용 방법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이 금지가 설날까지 연장될까요?
정부는 설 연휴 동안 고향이나 친척들을 방문하거나 여행하는 것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진정돼 사회적 거리 조정 여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사안은 이번 주 중에 결정될 거라고 합니다. 금지령이 5명 이상 연장되면 주소가 다른 가족이 함께 모일 수 없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이것은 가족과 친척들이 이번 설에 제사를 지내거나 모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설날은 한국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 중 하나이고, 저는 이런 정부 정책에 실망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정부는 5명 이상의 사람들을 모으기 위한 금지를 연장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지만, 설날 (2월 12일)만 완화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일부 지자체 등은 설 연휴 당일 하루만 집회 금지를 해제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설 연휴에 고향에 놀러 가는 건 어때요?
이번에는 제 고향 방문 시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연휴 기간 교통량이 늘고 코로나 확산 위험이 있어 추가 대책이 마련됩니다. 설 연휴 동안 고향을 방문할 때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차표: 창가 좌석만 있습니다.
고속 · 시외버스: 창가 좌석 우선 판매입니다.
권장 휴게소: 실내 식사 금지
설을 맞아 기차표와 고속버스, 시외버스를 타고 고향을 찾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미리 차를 끊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명절에는 차량 예약이 늘어서 표를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사회적 거리상 일부 좌석은 예약이 안 될 수 있어 올해는 티켓 구매가 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 기사를 읽으신다면 가능한 한 빨리 예약하시길 권합니다.
이와 함께 설날 교통량 증가로 결빙이 취약한 고속도로 안전순찰대 운영, 관리구간 확대 등 안전대책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곧 설날이 다가옵니다. 올해 우리 가족과의 만남이 불확실해서, 저는 매우 실망스럽네요. 설 연휴에는 휴게소에 들러 음식을 채우거나 오랜만에 보는 얼굴들을 만나 음식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규제가 강화되어 죄송합니다. 코로나가 빨리 끝나고 예전처럼 아무렇지 않게 가족, 친척, 지인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한 휴일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해요.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