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날 5인이상 집합금지 벌금

by 이슈 리포터 2021.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5인 이상 단체 금지 기간 연장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지난 달, 정부는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을 막기 위해 5명 이상의 사람들을 모으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이 기간은 12월 18일에서 31일로 완화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설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설을 연장할지 여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5명 이상 모일 수 없게 되는 건 연장되나요? 이 정보와 함께, 우리는 설 연휴 티켓과 휴게소 이용 방법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내용 바로가기 링크

 

 

 

 

 

 

 

 

 

 

 


 

 

 


이 금지가 설날까지 연장될까요?


 

 

 

 

 

 



정부는 설 연휴 동안 고향이나 친척들을 방문하거나 여행하는 것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진정돼 사회적 거리 조정 여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사안은 이번 주 중에 결정될 거라고 합니다. 금지령이 5명 이상 연장되면 주소가 다른 가족이 함께 모일 수 없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이것은 가족과 친척들이 이번 설에 제사를 지내거나 모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설날은 한국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 중 하나이고, 저는 이런 정부 정책에 실망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정부는 5명 이상의 사람들을 모으기 위한 금지를 연장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지만, 설날 (2월 12일)만 완화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일부 지자체 등은 설 연휴 당일 하루만 집회 금지를 해제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설 연휴에 고향에 놀러 가는 건 어때요?


 



이번에는 제 고향 방문 시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연휴 기간 교통량이 늘고 코로나 확산 위험이 있어 추가 대책이 마련됩니다. 설 연휴 동안 고향을 방문할 때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차표: 창가 좌석만 있습니다.
고속 · 시외버스: 창가 좌석 우선 판매입니다.
권장 휴게소: 실내 식사 금지

설을 맞아 기차표와 고속버스, 시외버스를 타고 고향을 찾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미리 차를 끊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명절에는 차량 예약이 늘어서 표를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사회적 거리상 일부 좌석은 예약이 안 될 수 있어 올해는 티켓 구매가 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 기사를 읽으신다면 가능한 한 빨리 예약하시길 권합니다.



이와 함께 설날 교통량 증가로 결빙이 취약한 고속도로 안전순찰대 운영, 관리구간 확대 등 안전대책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곧 설날이 다가옵니다. 올해 우리 가족과의 만남이 불확실해서, 저는 매우 실망스럽네요. 설 연휴에는 휴게소에 들러 음식을 채우거나 오랜만에 보는 얼굴들을 만나 음식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규제가 강화되어 죄송합니다. 코로나가 빨리 끝나고 예전처럼 아무렇지 않게 가족, 친척, 지인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한 휴일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해요.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