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상담을 받고 싶은데 돈이 많이 들어서 변호사 사무실에 직접 가거나 전화로 찾아가기가 부담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본격적인 상담에 앞서 어느 정도 흘러갈지 대충 파악한 뒤 어떻게 행동할지 판단하면 무료 이혼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은 전화, 사이버, 방문, 영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무료 법률상담을 제공하므로 신뢰성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모든 변호사 사무실이 그렇다고는 할 수 없지만, 과거와 달리 영업 상담을 어느 정도 무료로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단순하고 짧고, 어떻게 흘러갈지 쉽게 고객을 끌어모으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혼 무료 법률 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상위 메뉴 중에서는 법률구조, 즉 법률상담 순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상담 안내서에 들어가면 전화가 걸려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공단 홈페이지에는 사이버 상담 신청에 관한 내용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보면서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132법률상담콜센터에서는 이혼을 위한 무료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어 법률문제 해결을 시급히 모색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신자에게는 통화료가 부과되며 상담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7시 50분까지, 점심시간은 11시 50분부터 1시까지입니다.
다만 법률상담 자체가 간단한 내용만으로 단정적인 판단을 내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버 상담은 하루 최대 100건의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100위 안에 들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의 질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상담(국내) 보기'를 클릭하면 다른 사람이 묻는 질문이 2000개가 넘고, 문답이 잘 정리돼 키워드를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례가 많기 때문에, 저와 비슷한 사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혼 무료법률상담 중 방문상담은 예약 후 상담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상담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방문상담은 공단 홈페이지, 전화 132통, 방문 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서울중앙구청도 수요야간상담, 토요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최근 현 상황에 따른 상담 방법이며, 화상 상담이 있습니다. 영상상담은 예약자분도 가능하며 상담시간은 10시, 11시, 13시 30분, 14시 30분, 15시 30분, 16시 30분입니다.
다만 영상으로 상담이 이뤄지기 때문에 PC에 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사전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준비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pc보다 모바일이 편하고,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후 접속코드 입력을 통해 화상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새롭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상담 예약은 공단 홈페이지나 132전화에서 가능하며, 타 기관에 문의할 경우 상담이 제한됩니다.
댓글